농협은행, 고객응대 상담사 권리보호 사회적 가치 실현
농협은행, 고객응대 상담사 권리보호 사회적 가치 실현
  • 이순영
  • 승인 2019.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농협은행)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26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서울시 감정노동종사자 권리보호센터(소장 이정훈)와 '고객응대 상담사 보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고객응대 상담사 감성케어와 권리보호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노동 환경·공간적 측면 검토 및 업무효율화 방안 제공 △외부 노동환경 벤치마킹 △농협은행에 맞는 교육 치유 프로그램 개발 및 제안 △감정노동자 표준 업그레이드 방안 수립 등 고객응대 상담사 보호를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서울시 감정노동종사자 권리보호센터(이하 서울시 감정노동센터)는 서울특별시 감정노동 종사자 권리보호 등에 관한 조례를 바탕으로 지난 2018년 8월에 설립되어 감정노동 보호제도 수립, 권리보장 교육 등 서울지역 감정노동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센터장 최명호)는 하루 24시간 끊임없이 1000여명의 상담사가 일평균 6만 명의 고객과 상담하는 최접점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콜센터서비스품질평가(KSQI)에서 8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습니다.

이정훈 감정노동센터 소장은 “감정노동종사자 보호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온 NH농협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감정노동 문제의 해결은 기업-노동자-소비자 모두가 win-win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H농협은행 남영수 디지털부문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감정노동자를 위한 제도가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조직차원에서 최대한의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고, 최명호 고객행복센터장은 “고객과 최접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담사들의 권리 보호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