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덕후 여기여기 모여라"...CU, 이젠 '건담'도 판다
"건담 덕후 여기여기 모여라"...CU, 이젠 '건담'도 판다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CU(씨유)가 반다이와 합작해 건담 프라모델 ‘건프라’를 한정 수량으로 단독 판매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건프라는 건담과 프라모델의 합성어로 전세계적으로 대규모 마니아를 형성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의 캐릭터 조립모형을 일컫습니다.

CU는 이번에 건담 40주년을 맞아 에너지음료 핫식스와 콜라보한 모델로 '핫식스X건담 HG 프라모델'을 내놓았습니다.

해당 상품의 기본 모델은 건담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인 퍼스트 건담으로 핫식스 캔을 모티브로 퍼스트 건담 특유의 백색 기체에 파란색과 주황색을 입히고 불사조와 핫식스 로고를 실드(방패)에 디자인해 차별화 했습니다.

퍼스트 건담의 장비인 빔 라이플에도 핫식스의 주황색을 더했으며 빔 샤벨, 하이퍼 바주카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등급은 건프라 중 가장 인기가 높은 HG(High Grade)로 기체의 관절 가동이 자유롭게 가능해 다양한 모션을 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당 상품은 반다이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한국 오리지날 한정판으로 건담 프라모델 마니아들에게 큰 반응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에서는 프라모델 취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CU 핫식스 건담 예약발주 후기’, ‘CU 핫식스 건담 예약 정보 공유’ 등 관련 게시글들이 연이어 올라오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핫식스의 연관 검색어로 건담이 등장하는 등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건담 커뮤니티에는 "나도 이거 사야겠다" "기념으로 가지고 있을만 하네" "금방 품절되는거 아니야?" 는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일두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CU(씨유)에서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만날 수 있도록 한국 최초로 한정수량 건담 프라모델을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CU(씨유)는 기존 편의점에서 만날 수 없었던 상품들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재미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