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블록체인 프로젝트 이넥트, 관심 한몸에
친환경 블록체인 프로젝트 이넥트, 관심 한몸에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최근 미세먼지를 비롯한 환경문제는 전 세계적인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환경 속에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IoT(사물인터넷)와 빅테이터가 접목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환경문제에 대안을 제시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이넥트'가 화제다. 
 
이넥트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환경에 영향을 주는 화석에너지와 재생에너지 등의 생산과 소비를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게끔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1세대 블록체인 개발자이자 암호화폐 퀀텀(Qtum)의 개발자로 잘 알려진 DJ Qian이 이넥트의 개발을 직접 주도하고 있다는 점도 관심을 모은다. 현실 적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에너지 솔루션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아울러 이넥트는 효과적인 경제성 창출 및 상용화를 위해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 싱가포르 종합 금융업체 레이플캐피탈, 글로벌 ESG 컨설팅 기업 에이데크 이노베이션즈, 중국절능환보유한공사(CECEP)의 마카오 자회사 CEP(China Environmental Protection), 태국 호텔 운영사 켑삽(Kebsap N.S.Trading)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한편, 이넥트 코인인 이넥트(ENC)는 현재까지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에서의 거래를 지원하지는 않고 있다. 다음 거래소 상장에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