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트, 디지털자산수탁회사 인수
백트, 디지털자산수탁회사 인수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29일(현지시간) 백트 COO 애덤 화이트(Adam White)는 블로그를 통해 백트(Bakkt)가 디지털자산수탁회사(Digital Asset Custody Company, DACC)를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DACC 인수건으로 CFTC(미국상품거래위원회)의 백트 승인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백트의 승인이 늦어지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인 ‘가치 저장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앞서 CFTC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Christopher Giancarlo)위원장은 “백트가 가치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을 평가할 방법이 없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화이트는 블로그에 “DACC는 안전을 우선시하는 백트의 목표와 방향성이 일치한다”고 인수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DACC는 13개의 블록체인과 100개 이상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한 경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앞으로 백트가 비트코인 이외에도 다른 알트코인들을 상품으로 취급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밖에도 화이트는 “뉴욕주 금융서비스국(NYDFS)에 수탁기관 인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말했습니다. 수탁기관으로 인가를 받으면 백트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와 청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백트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회사인 인터콘티넨탈 익스체인지(ICE)가 준비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비트코인 선물상품에 대한 인가를 CFTC에 신청해 놓은 상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