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중계] "어버이날, 어르신들과 함께해요!"
[현장중계] "어버이날, 어르신들과 함께해요!"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앵커]

국내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나눔행사를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 8일엔 농협유통이 어버이날을 맞아 요양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한 행보에 나섰는데요.

현장에 박주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네. 저는 지금 성심노인복지센터에 나와있습니다.

농협유통이 어버이날을 맞아 '노인복지센터'를 찾아 어버이날 기념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가정의 달,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마련됐는데요.

이수현 농협유통 대표는 어버이날에 카네이션을 달아들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이수현 농협유통 대표

"오늘 어버이날인데요. 할머니들 봬니까 꽃다운 나이의 이팔청춘이 꿈도 많았을 텐데 세월이 흘러 이렇게 할머니들이 된 모습을 보니 우리 자식들을 키우기 위해 얼마나 고생을 많이 했는지 실감이 납니다. 그래서 오늘 저희들이 멀리 계신 부모님도 찾아 봬야 하지만 가까이 혼자 계신 외로운 할머니들을 위해서 저희들이 꽃을 꼭 달아드려야겠다 마음먹고 이 자리에 왔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수현 농협유통 대표를 비롯한 농협유통 직원들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카네이션을 달아드렸습니다.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행복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악기 연주 및 편지읽기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인터뷰] 김인아 (80)

"이렇게 하는 것도 처음봤고, 와서 잘하고 가니까 너무 감사했지. 잘한 것도 없는데, 날 생각해서 이렇게 불러줘서 감사합니다. 그래. 정말 감사했어"

[인터뷰] 김금묵 (84)

"오늘 이렇게 여러분들이 환영해주시니 너무 고맙고 감사하고...음식도 잘해주셔서 잘 먹고 그저 감사합니다 여러분들 덕분에..."

 

 

한편, 농협유통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사랑의 헌혈 릴레이, 농번기 일손돕기, 수해지역 피해복구 등을 통해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농협유통처럼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의 손길이 더욱 확산 돼 많은 분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지금까지 농협유통 봉사활동 현장에서 팍스경제TV 박주연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