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고시코인스, 코인마켓캡 코인 가격 산출대상에서 제외
네고시코인스, 코인마켓캡 코인 가격 산출대상에서 제외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7일(현지시간) 브라질 매체인 포털두비트코인(Portaldobitcoin)은 암호화폐 시세 정보 사이트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이 비트코인 가격 산정 시 브라질 암호화폐 거래소 네고시코인스(NegocieCoins)의 데이터를 제외한다고 보도했습니다. 네고시 코인스 거래소는 코인마켓캡이 데이터를 제공하는 거래소 중 거래량이 가장 큰 거래소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마켓캡은 네고시코인스의 비트코인 가격을 조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코인마켓캡의 네고시 코인스 가격 앞에는 ‘*Price Excluded’가 표기됩니다. 네고시코인스의 비트코인 가격이 평균을 상회하는 6,100만 달러(한화 약 715만원)에 거래되고 있다는 것이 이유입니다. 5월 9일 오전 10시 기준, 네고시 코인 거래소에서는 비트코인이 6,270달러(한화 약 736만원)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다. 이는 브라질을 비롯한 남미 국가들이 금융 위기를 겪으면서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이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코인마켓캡은 국내 암호화폐 열풍으로 암호화폐 가격에 김치 프리미엄이 발생하자 한국의 빗썸(Bithumb), 코인원(Coinone), 코빗(Korbit)가격을 비트코인 가격 산정 대상에서 제외한 바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