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R로 진로고민 해결"… 강원도 찾은 SKT '티움 모바일'
"VR·AR로 진로고민 해결"… 강원도 찾은 SKT '티움 모바일'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SKT)
(사진=SKT)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16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고성 인흥초등학교에서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 모바일’ 체험을 진행합니다.

‘티움 모바일’은 2014년 8월 어린이들의 ICT 정보 격차 해소를 목표로 탄생한 세계 최초의 이동형 ICT 체험관입니다. 제주 가파도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 페루 리마에까지 국내외 39곳을 누볐으며 누적 방문객은 26만명에 달합니다.

이번 방문을 통해 SK텔레콤은 강원도 인흥초등학교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응원하고 꿈을 키워가는데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53명의 학생 중인 인흥초등학교는 지난 4월 강원 산불 발생 당시 피해를 입은 곳 중 하나입니다.

‘미래 직업 연구소’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홀로그램 등 ICT 기술을 활용해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아이들의 관심이 많은 6개 직종에 종사자를 초청, 멘토링도 진행합니다.

또한 아이들의 ICT 역량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알버트 코딩스쿨’을 운영하고, 향후에도 학교가 코딩 교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알버트’ 모듈을 기증합니다.

아울러, 산불 피해 농가의 모내기를 돕고 군청에 구호물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40번째 방문지를 찾은 ‘티움 모바일'은 접이식 컨테이너 방식을 채택해 이동성을 극대화하고 기존 대비 전시 공간을 확장했습니다. 접이식 컨테이너를 펼치면 최대 3배 확장하며 전시관으로 변신합니다.

16일 열린 개관 기념식엔 고성 군수 이경일, 고성 교육장 이영욱 등이 학생들과 함께 참여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물을 뿌리면 홀로그램 새싹이 피어나는 'ICT 새싹 틔움(T.um)' 세리모니를 함께 하며 '티움 모바일'의 개관을 기념했습니다.

'ICT 새싹 틔움(T.um)' 세리모니는 ▲테크놀로지, 텔레커뮤니케이션 등의 ‘티(T)’와 ▲뮤지엄(museum), 싹을 틔움 등의 ‘움(um)’을 결합한 이름으로, ‘New ICT 기술로 미래의 싹을 틔우겠다’는 SK텔레콤의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이번 방문에서 인흥초등학교에 ‘알버트’ 코딩로봇 10여대를 기증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흥초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이 ‘알버트’를 통해 앞으로도 수학 개념을 이해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인 '코딩'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입니다.

SK텔레콤은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 고성 지역사회를 위해 모내기를 시작하는 20일부터 자율주행 이앙기를 지원합니다. 이앙기 지원은 약 30,000평 규모 농지의 모내기가 완료될 때까지 진행할 계획입니다. 고성군청에는 주방 취사도구 등 구호물품 100세트도 지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