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부동산투자자문업 진출 통해 WM 강화나서
KB증권, 부동산투자자문업 진출 통해 WM 강화나서
  • 이승용
  • 승인 2019.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승용 기자]

KB증권 대표 박정림, 김성현(왼쪽부터)
KB증권 대표 박정림, 김성현(왼쪽부터)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부동산투자에 관한 상담, 자문에서 매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부동산투자자문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부동산투자자문업은 자문계약을 맺은 고객에게 기본적인 부동산 매입, 매각은 물론 부동산 관리, 개발 등 전반적인 부동산투자에 대한 조사, 분석, 투자제안 등의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수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존의 부동산투자상담은 특정 부동산에 대한 투자, 보유 부동산 매각 가치 산정 등 비교적 간단한 요청을 해결했지만 부동산투자자문업은 면밀한 분석을 통해 다양한 투자대안을 제시하고 실제 매매, 임대, 개발까지 자문을 수행하는 등 자문분야가 크게 확대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KB증권은 부동산투자자문업 본격 시행을 위해 지난 9일 국내 최대 상업용부동산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리얼티코리아(대표 유진석)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습니다.

KB증권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부동산기업들과의 자문네트워크를 강화해나갈 계획입니다.

부동산투자자문서비스는 KB증권 영업점을 통해 자문을 신청하고 부동산전문인력과의 상담 및 투자권유문서 작성 후 자문계약을 체결해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KB증권은 법인이나 자산가들이 부동산투자자문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형일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은행, 증권 협업을 통한 KB금융의 부동산 투자자문 역량은 전문인력 및 네트워크, 관련인프라와 노하우 등 모든 면에서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 며 ”부동산 거래의 안정성 확보와 합리적 투자의 길을 제시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