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은 롯데마트 와인MD, “와인 종주국서 인정” ...‘꼬망드리’ 와인기사작위수여
이영은 롯데마트 와인MD, “와인 종주국서 인정” ...‘꼬망드리’ 와인기사작위수여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롯데마트 와인 상품 기획자가 와인 종주국인 프랑스 와인기사작위를 수여 받았습니다. 롯데마트는 이영은 와인MD가 지난 5월 16일(목) 프랑스 보르도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세계 최대 와인엑스포(‘VINEXPO)에서 와인기사작위를 수여 받았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수여 받은 기사작위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와인 훈장인 ‘꼬망드리(Commanderie)’ 로보르도지역 와인 발전에 기여한 세계 각국의 전문가와 명사에게 수여하는 훈장입니다.

‘꼬망드리(Commanderie)’ 와인기사작위는 ‘쥐라드드쌩떼밀리옹(Jurade de Saint-Émilion)’, ‘슈발리에(chevalier)’와 함께 프랑스 3대 와인기사작위 가운데 하나입니다. 꼬망드리기사작위는 1949년부터 시작했으며, 2019년에는 전 세계 40명만이 수여받는 권위 있는 훈장입니다.

이영은 롯데마트 와인MD는 프랑스 와인을 국내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프랑스 대표 와이너리의 유명 와인들을 국내에 선보였습니다. 특히, 바롱필립드로췰드 와이너리의 대표 상품인 무똥까떼레드 및 까데독 등을 연간 3만병 가량 판매하는등 프랑스 보르도지역의 와인 대중화에 힘써 왔습니다. 이에 프랑스를 대표하는 와이너리인 ‘바롱필립드로췰드’에서 이런 공로를 인정해 이영은MD를 꼬망드리 기사작위 수여자로 추천했습니다.

특히, 이번 기사작위수여는 기존 프랑스내 와인중개상을 통해 추천 받아 진행된 것이 아닌 프랑스 대표 와이너리인 ‘바롱필립드로췰드’의 추천으로 진행됐으며, 이처럼 세계적인 와이너리에서 직접 기사작위수여자에 대해 추천하는 경우는 이례적입니다.

‘바롱필립드로췰드’는 깐느영화제의 공식 와인으로 선정될 만큼 전세계가 사랑하는 와인인 ‘샤또무똥로췰드’를 주력 상품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랑스 대표 와이너리입니다. 또한, 대중적인 브랜드로 ‘무똥까떼리저브’ 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영은 롯데마트 와인MD(상품기획자)는 “대형마트라고 하면 저렴한 상품만을 판매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와인 초보자부터 애호가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국가의 품질이 우수한 와인을 소싱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