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방역대응능력 강화...'범농협 가축방역 표준행동 절차' 배포
농협, 방역대응능력 강화...'범농협 가축방역 표준행동 절차' 배포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이 가축방역 역량이 한층 강화합니다. 농협은 가축전염병에 대해 자체적으로 통일된 행동지침인「범농협 가축방역 표준행동절차(NH-SOP)」를 전면 개정하여 일선 사무소와 축협 등에 배포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범농협 가축방역 표준행동절차(이하‘농협 SOP’)는 자체 방역계획의 필요성에 따라 지난 '17년 6월에 최초로 만들어졌습니다. 

농협 SOP는 농식품부에서 발간하는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아프리카돼지열병 긴급행동지침의 내용을 토대로 농협의 방역업무를 구체적으로 기술한 지침서인데 이번 전면개정을 통해 구성과 내용이 대폭 개선됐습니다.

농협 SOP는 △위기단계 상황별 주요 조치사항 △농협 부문별 방역업무 △세부대응요령 △참고자료 등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특정 상황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세부 대응방법을 적시하여 실무자의 방역업무 추진에 있어 교과서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이번 개정에서는 그간의 방역관련 법규의 개정사항이 모두 수정·반영되었고,‘방역상황실 설치 운영요령’,‘광역살포기 등의 방역자원 동원기준’과 같은 농협의 세부 대응요령이 구체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농협은 앞으로도 SOP의 내용을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여 현장방역의 지침서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