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로젠제약 , 생산 기업으로의 전환 추진..."유상증자 단행"
에이프로젠제약 , 생산 기업으로의 전환 추진..."유상증자 단행"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331억원의 대규모 주주배정 후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단행
신한금융투자가 인수하는 ‘총액인수’로 진행
에이프로젠제약 , 생산 기업으로의 전환 추진..."유상증자 단행" [사진=에이프로젠]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에이프로젠제약이 바이오시밀러 판매뿐만 아니라 생산까지 담당하는 기업으로 대대적인 전환을 추진합니다.

에이프로젠제약(대표 김정출)은 1331억원의 대규모 주주배정 후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단행한다고 31일 공시했습니다. 

주관사는 신한금융투자이며 실권주는 모두 신한금융투자가 인수하는 ‘총액인수’로 진행됩니다.

이번에 조달하는 자금 중에서 927억원은 바이오시밀러 생산시설 확보, 25억원은 에이프로젠과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공동 임상1상 시험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 케미칼 의약품 사업부문의 역량 강화를 위해 개량신약 연구개발에도 46억원을 사용한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이번 투자로 확보하는 생산시설은 에이프로젠이 위탁하는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할 예정이며 전략적 협력 관계에 있는 다른 기업들의 제품도 수탁 생산할 계획입니다.

에이프로젠제약이 이번 유상증자 자금으로 확보하게 될 생산시설은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오송 공장 내에 짓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의 오송 공장이 이미 확보하고 있는 유틸리티 설비 등 기존 인프라를 활용함으로써 건설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인적 자원의 전문 경험과 운영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공장 가동 시기를 2020년 하반기로 앞당길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서 에이프로젠 그룹은 2018년말에 캐나다 ‘SNC라바린’사에 의뢰하여 관련 설계를 완료하고 최근에 포스코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습니다.

에이프로젠제약의 김정출 대표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한 성공적인 자금 확보는 에이프로젠그룹이 바이오시밀러 분야의 거대 기업들과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하여 각 계열사들이 주요 기능을 분담하고 각각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이번 유상증자의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