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옷 갈아입은 광화문 글판… "좋은 건 사라지지 않는다"
여름옷 갈아입은 광화문 글판… "좋은 건 사라지지 않는다"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광화문글판 ‘여름편’… 김남조 시인의 시 '좋은 것' 선정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교보생명 빌딩 외벽의 광화문 글판이 아름다운 여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새 글귀로 단장했습니다.

교보생명은 광화문글판 ‘여름편’에 김남조 시인의 시 '좋은 것'의 글귀가 실렸다고 3일 밝혔습니다.

김남조는 등단 70주년을 맞은 대표적인 여류 시인입니다. 그는 사랑과 삶을 향한 긍정을 시로 표현한 '사랑의 시인'으로도 알려졌습니다.

글판에 실린 시구는 "읽다 접어둔 책과 막 고백하려는 사랑의 말까지 좋은 건 사라지지 않는다"입니다.

다시 펼치기 위해 접어둔 책과 사랑 고백을 앞둔 기다림의 시간처럼 희망과 설렘이 있는 삶은 순간순간이 소중하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글판의 디자인은 펼쳐진 책장 속에서 서로를 애틋하게 바라보는 연인을 그려 시 구절을 표현했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완성되지 않은 것들이 품고 있는 가능성과 희망의 가치를 전하고자 이번 글귀를 선정했다"며 "장래에 대한 고민으로 불확실한 오늘을 보내고 있을 청춘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빌딩 외벽에 내걸리는 가로 20m, 세로 8m의 대형 글판으로, 지난 1991년부터 시민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습니다. 광화문글판 ‘여름편’은 오는 8월 말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걸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