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중국진출 불발 소식에 '암울'...회사 운명 어떻게 될까?
메디톡스, 중국진출 불발 소식에 '암울'...회사 운명 어떻게 될까?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메디톡스, 주가 하락해 43만 원 마감...해명했으나 시장 반응 '싸늘'
증권관계자 "사야 할 시점"...시장 반응과 엇갈려
메디톡스 중국진출 불발 소식에 '그늘'...메디톡신 운명 어떻게 될까? [사진=메디톡스]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메디톡스(대표 정현호)의 중국 시장 진출이 좌절됐다는 보도에 업계에서도 메디톡스의 상황을 부정적으로 진단하는 모습입니다.

지난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메디톡스는 전 거래일보다 0.44% 하락한 43만 31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회사는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으나 주가는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시장에서는 이를 저점 매수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는 조언도 나왔습니다. 

지난 5일 중국 진출이 좌절됐다는 보도에 7% 넘게 하락한데다, 회사의 사실무근 해명에도 주가가 더 하락했습니다. 

한 언론은 중국 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이 메디톡스의 메디톡신 허가 심사 절차를 중단했다고 지난 5일 보도했습니다.  

메디톡스 매출의 약 40%를 메디톡신이 차지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중국이 이 매출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이번 보도가 치명적이라는 분석입니다.

증권업계는 메디톡신의 CFDA 허가심사와 관련해 위기에 직면했을 뿐이며,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도 현 주가는 매수 시점이라는 분석이라는 의견으로 회사 손을 들어줬습니다.

그러나 메디톡스는 대표이사의 국세청 조사, 경쟁사와의 분쟁 등의 이슈가 부각되면서 꾸준히 하락한 상황입니다. 여기에 중국 이슈까지 겹치며 주가가 고점 대비 절반으로 끌어내려지게 된 것입니다.

향후 긍정적인 일들을 기대하며 주식을 사야할 시점이라는 증권업계 평가와 시장 반응이 엇갈리며 회사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