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 페북코인으로 비트코인이 반사이익 얻는다
포브스, 페북코인으로 비트코인이 반사이익 얻는다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출처=월스트리트저널)
(사진출처=월스트리트저널)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지난 9일 포브스 칼럼니스트인 케이틀린 롱(Caitlin Long)은 페이스북이 자체 발행할 스테이블코인인 글로벌 코인에 대한 6가지의 예측을 내놨습니다. 그가 예상한 페이스북 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페이스북 코인은 개발도상국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
특히 베네수엘라의 경우에는 초인플레이션을 겪고 있어 법정 화폐의 구매력이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페이스북이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은 안정적인 가치 저장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페이스북코인을 보유한 사람들에게는 이자가 지급될 것
페이스북 코인은 스테이블 코인으로 여러 법정화폐들과 연동돼 가치를 유지합니다. 이 과정에서 페이스북 측은 담보 자금을 보관하게 되고 이로 인해 자체적으로 벌어들이는 이자를 코인 보유자에게 나눠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아직까지 어떤 스테이블 코인도 이자를 지급하고 있지는 않지만 페이스북과 같은 거대한 기업이 이익을 공유하지 않으면 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3. 페이스북코인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발휘할 것
페이스북은 스테이블코인의 탈 중앙성을 위해 스테이블 코인의 운영권을 양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금융기관과 페이스북이 연관성을 가지게 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페이스북 코인의 영향력이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4. 페이스북코인이 기존 금융의 문제점을 드러낼 것
페이스북이 발행하는 암호화폐가 규제 문제와 부딪히게 되면서 기존 금융의 문제점이 드러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페이스북은 문제 해결을 주도적으로 이끌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 페이스북코인은 새로운 규제 방안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
페이스북 코인은 규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더 엄격한 신원인증 절차와 사기 방지 방안을 만들어 낼 것이며 이는 새로운 규제방안의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6. 페이스북코인으로 비트코인이 반사 이익을 얻게 될 것
사람들은 페이스북 코인을 통해 암호화폐에 더 가까워 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암호화폐에 친숙해진 사람들은 결국 비트코인으로 이동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비트코인이 자산 저장을 위한 가장 정직한 원장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기 때문이라는 설명입니다.

한편, 페이스북은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글로벌 코인에 대한 기사에 어떠한 공식적인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페이스북 코인은 오는 18일 백서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