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중계] 파주 운정신도시...경기 북부 대표 주거지로 거듭난다
[현장중계] 파주 운정신도시...경기 북부 대표 주거지로 거듭난다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앵커]
운정신도시의 마지막 개발지구 운정3지구에서 2800여 세대가 동시분양합니다. 

특히 교통호재,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지역은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운정신도시 분양 현장을 서청석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네, 저는 파주 운정신도시 분양현장에 나와있습니다.

운정신도시는 2기 신도시로 얼마전까지 남북화해 무드 속에서 주목을 받다, GTX-A노선 공사의 본격화로 다시한번 분양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빠르면 이달말 공사가 본격화 될 GTX-A가 2023년 개통 될 경우 서울 도심, 강남, 서남부권으로 접근성이 높아질 전망입니다.

[오병섭 'ㅈ'건설 아파트 분양 관계자]
"이미 많은 단지들이 GTX 노선을 필두로 분양 완판이라는 신화를 거뒀습니다. 광역 교통망이 형성되면 파주 운정신도시의 교통 인프라가 해소되어 인구증가  및 다양한 개발호재들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질 전망···"

GTX-A뿐만 아니라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 계획이 예비타당성 심사에 들어갔고, 제2외곽순환도로, 서울 문산 간 고속도로 개통 등 교통 호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수변생태 공원 등 자연환경도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오병섭 'ㅈ'건설 아파트 분양 관계자]
"인근에 청룡두천 수변공원은 물론 일대 미술관, 야외 공연장, 오페라 극장 등 대규모 수변생태공원이 조성 예정입니다. 또 중심 상업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 편리한 생활시설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 운정3지역 주변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출판단지 등이 있어 다양한 문화,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교통호재, 쾌적한 자연환경,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품은 운정3지역.

이번 분양을 통해 마지막 조각을 맞춘 운정신도시가 긴 잠에 빠진 부동산 시장을 깨울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 TV 서청석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