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LG CNS '역량 결집'..."디지털전환 속도낸다"
[리포트] LG CNS '역량 결집'..."디지털전환 속도낸다"
  • 배태호
  • 승인 2019.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LG CNS, 19일 디지털전환 혁신 신기술 설명회 '테크데이' 개최
- 최신 IT트렌드, LG CNS 보유 기술 및 성공 사례 등 소개
- 클라우드엑스퍼 출시...오픈이노베이션으로 시장 리딩
- AI빅데이트 플랫폼 DAP 2.0 공개...RPA 신개념 솔루션 개발
- 디지털신분증·커뮤니티화폐·공급망 관리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 소개
- LG CNS, "전문 인력 양성 및 확대로 경쟁력 강화"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앵커]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더이상 낯선 단어가 아닙니다. 이미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이같은 디지털 신기술들이 접목돼 활용되고 있는데요. LG CNS가 자신들이 보유한 다양한 신기술을 소개하고, 시장 공략을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배태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LG CNS는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 신기술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최신 IT 트렌드와 LG CNS가 보유한 다양한 IT 신기술을 소개해 기업의 디지털전환을 이끌기 위해 마련된 겁니다.

클라우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로봇프로세스자동화 그리고 블록체인 등 4가지 분야로 설명회는 진행됐습니다.

국내외 클라우드 전문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략과 LG 계열사 클라우드 전환 현황을 소개한 LG CNS는 고객 맞춤형 클라우드 통합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엑스퍼'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방침입니다.

[정우진 / LG CNS 클라우드사업담당 상무 : "(LG) CNS가 가지고 있는 IT 역량과 글로벌, 국내의 클라우드의 다양한 역량이 결합되어서  엔터프라이즈시장 특히 대기업, 중견기업 이상 시장에서 클라우드를 기술력으로 리딩할 수 있는 하나의 큰 생태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사업, 로봇프로세스 자동화에서도 성공 사례와 함께 자사 기술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머닝러신과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분석 기능을 확대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이고, 문장 의미나 이미지 분석까지 가능한 로봇프로세스자동화 솔루션 개발 계획에 대한 의지도 밝혔습니다.

또 공공과 금융, 통신, 제조 등 모든 산업영역에 적용 가능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을 통해 오는 8월 특정 공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화폐를 선보이겠다는 계획도 내놨습니다.

[김기영 / LG CNS 블록체인사업팀 단장 : "빠른 시간 내에 국내 1위 그리고 누구나 공히 인정하는 그리고 글로벌 탑 3에 들어가고자 하는, 탑3의 블록체인 플랫폼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실제 대국민 서비스를...마곡과 조폐공사에 해봤던 그런 경험과 역량을 가지고 (선보이겠습니다.)"]

전 산업 영역에서 디지털전환은 더이상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변화의 속도는 한층 빨라질 전망.

LG CNS는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신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이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과 확대에도 힘을 쏟는다는 의지입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