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건담 품었다... '휠라X건담' 콜라보로 키덜트 공략
휠라, 건담 품었다... '휠라X건담' 콜라보로 키덜트 공략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카테고리,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협업)으로 '휠라보레이션(휠라+콜라보레이션)'이라는 별칭까지 얻은 휠라(FILA). 휠라가 이번엔 전 세계 '건덕후'는 물론 휠라보레이션 마니아들을 설레게 할 협업 컬렉션을 전격 공개합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과 함께한 '휠라 X 건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오는 23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전격 론칭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기동전사 건담은 1979년 첫 방영돼 기존 로봇 애니메이션의 개념을 바꿔놓은 작품으로, 키덜트 컬처의 대명사로 불리며 충성도 높은 마니아층인 '건덕후'들을 확보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휠라는 건담 시리즈 중 최초인 ‘퍼스트 건담’을 휠라만의 스포츠 스트리트 감성으로 재해석했습니다.

휠라 X 건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기동전사건담, 지구연방군, 지온군 등 건담 속 등장 캐릭터 이름을 딴 3가지 테마 아래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까지 구성돼 풀 코디네이션이 가능합니다. 기동전사 건담의 명장면과 캐릭터가 담긴 그래픽 티셔츠, 건담을 상징하는 3가지 색상인 트리콜로(레드, 화이트, 블루)를 입힌 휠라 어글리 슈즈, 취향에 따라 커스텀(맞춤 연출)이 가능한 모자, 에코백, 힙색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공식 론칭 전, 휠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유튜브 등을 통해 선 공개된 콜라보 기념 화보와 영상부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건담의 성지인 일본 '카미이구사' 거리 위를 누비는 모델들의 모습을 통해 휠라와 건담의 조우로 탄생한 이색 컬렉션의 특징을 제대로 표현해 건덕후와 휠라 팬들로의 이목을 사로잡은 것. 이번 화보에서는 휠라 고유의 스포츠 스트리트 감성을 건덕후 패션에 접목, 색다른 이미지로 재해석해 선보인 컬렉션의 묘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휠라 관계자는 "올해로 방영 40 주년을 맞은 키덜트 컬처의 선봉인 '건담'과 만나 전개한 협업으로, 이색 콜라보레이션의 경계를 다시 한 번 확대하게 됐다"라며, "이번 휠라와 건담의 조우는 건담 마니아에게는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성적 가치를 제안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