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제품군강화 전략 ④] 티톡스 음료·스낵토마토...업계, '건강한' 제품 찾는 소비자 '겨냥'
[식품업계 제품군강화 전략 ④] 티톡스 음료·스낵토마토...업계, '건강한' 제품 찾는 소비자 '겨냥'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티톡스, 미세먼지와 황사 등 유해환경에 노출된 현대인의 수분 섭취를 돕는다는 강점
'스낵토마토', 빵, 과자 등 기존의 간식거리를 대체할 수 있는 ‘건강 스낵’이라는 점을 어필
남양유업, 티톡스 제품 '맑은 숨' 출시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식품업계에서 건강한 음식을 찾는 웰빙 열풍을 넘어 일반제품을 건강과 연결지어 개발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남양유업(대표 이광범)은 미세먼지가 환경적 이슈로 부각되자, 미세먼지와 황사 등 유해환경에 노출된 현대인의 수분 섭취를 돕는다는 강점을 앞세운 음료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남양유업은 공기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과 같이 몸속 수분보충과 독소를 배출하려는 욕구가 높아짐에 집중했습니다.

특히 '티톡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신개념 티톡스 음료를 출시했습니다. 티톡스는 차(Tea)와 디톡스(Detox)의 합성어로 차를 마시며 천천히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식이요법을 뜻합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38년 경력의 차 장인의 연구로 제품 개발에 나섰습니다. 특히 유해물질 배출 능력이 뛰어난 녹차, 환절기 민간요법 단골 재료 비파엽, 서양 전통 건강 소재인 올리브잎, 호주 원주민의 치유 식물로 목을 상쾌하게 해주는 레몬머틀 등 엄선된 동서양의 찻잎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에 대비한 생활수칙으로 하루 8잔 이상의 건강한 수분 섭취가 권장되면서 티톡스 차음료에 대한 니즈가 확대되고 있다”며 “바쁜 현대인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티톡스 음료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올가홀푸드, 스낵으로 즐기는 토마토 출시

 

한편,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시 마켓,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지난 3월 25일 출시한 스낵형 생과일 제품 ‘스낵토마토’가 12주만에 약 5만개 판매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스낵토마토’는 맛이 우수하고 영양이 풍부한 대추방울토마토 품종을 선택해 스낵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입니다.

이는 가족 구성원이 줄고 1인가구 비중이 증가하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습니다.

특히 빵, 과자 등 기존의 간식거리를 대체할 수 있는 ‘건강 스낵’이라는 점을 어필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한 점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스낵토마토’는 출시 후 3개월이 채 안된 6월 16일까지 약 5만개 판매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데 성공했다는 설명입니다. 이 추세를 유지하면 연 매출 20억대를 예상하며 올가 인기 TOP5 상품으로 성장 가능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가홀푸드의 ‘스낵토마토’는 경북 상주의 새봄농업회사법인과 협업해 개발한 상품으로, 스위텔이라는 품종의 방울토마토를 사용합니다. 스위텔 품종은 당도가 9~10브릭스로 높고 과육이 두꺼워 씹는 식감이 좋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수확하면서 꼭지를 제거해 번거롭지 않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낵토마토’ 제품은 리코펜, 글루탐산, 베타 카로틴, 비타민 C와 E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합니다. 식품안전 측면에서도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인증을 받아 생산부터 수확, 유통단계까지 농업환경과 위해요소를 철저히 관리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간식거리로도 제격인 건강스낵이지만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과육이 두꺼워 도마에 썰어도 육즙이 잘 흐르지 않아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바비큐 구이, 꼬치 구이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올가홀푸드는 ‘스낵토마토’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스낵형 생과일 제품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출시를 준비 중인 ‘애플토마토’를 비롯해 오이, 스위트콘, 파프리카 등 다양한 과채류를 제품화할 계획입니다.

권혁준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 CM은 "스낵토마토는 높은 당도, 우수한 식감, 간편한 휴대성을 특징으로 해 과자나 스낵을 대체할 수 있는 ‘건강 간식’으로 특히 젊은 층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스낵형 생과일 제품으로 건강 간식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