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국가 인재 위한 '국인 글로벌 멘토링' 후원
애경산업, 국가 인재 위한 '국인 글로벌 멘토링' 후원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애경산업(대표이사 이윤규)이 국가 인재를 위한 후원에 나섰습니다. 애경산업은 지난 6월29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학생교육기부단체 ‘국인’의 ‘제 10회 국인 글로벌 멘토링 발대식’에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국가적 인재, 국제적 인재’라는 뜻의 ‘국인’은 재일동포 3·4세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멘토링 프로젝트입니다. 2010년부터 실시한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대학생과 재일동포 학생들간의 교류를 꾀하고 제일동포 학생들에게 한글과 한국 문화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 10회 국인 글로벌 멘토링에는 80명의 대학생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7월19일부터 8월3일까지 나고야 한국학교를 시작으로 오사카 금강학교, 오사카 건국학교, 교토 국제학교, 요코하마 교육원, 치바 한국교육원 등 총 6개 지역 7개 학교에서 재일동포 학생들을 위해 멘토링 활동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한국어 및 한글교육 △진로 상담 △대학진학 관련 멘토링 등이며, 올해에는 우토로 마을을 방문해 한글학교 학생들에게 한글과 전통문화를 가르치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우리나라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뜻깊을 체험을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후원이 재일동포들에게 한국문화를 전파하고 나아가 한국과 일본을 잇는 가교역할을 하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