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의료빅데이터 분석시스템 사우디에 안착 '성공'
이지케어텍, 의료빅데이터 분석시스템 사우디에 안착 '성공'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우디 주베일에 위치한 왕립위원회병원에 ‘의료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완료하고 오픈
"실제로 사우디 내에 제2의 경제한류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지케어텍, 의료빅데이터 분석시스템 사우디에 안착 '성공' [사진=이지케어텍]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이지케어텍이 사우디 왕립위원회병원에 의료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오픈했습니다.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은 사우디 주베일에 위치한 왕립위원회병원에 ‘의료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을 완료하고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의료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의 성공적 오픈으로 왕립위원회병원은 약 120여개의 임상질지표와 경영관리지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돼, 환자의 안전과 병원의 효율적인 경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지난해 12월 23일 시작돼 약 6개월만에 마무리되었으며, 향후 왕립위원회 산하 병원에 병원정보시스템과 함께 확산될 예정입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의 도입으로 글로벌 의료 IT 인증 기관 HIMSS(Healthcare Information and Management Systems Society, 북미의료정보시스템학회) 최고 등급인 Stage7 인증 기준을 충족함에 따라, 왕립위원회병원은 HIMSS에 EMRAM Stage7 인증을 신청하였으며, 2019년 내로 사우디 및 중동지역 최초로 Stage7 병원이 될 전망입니다.

사우디 정부는 기존 원자재 중심의 산업에서 탈피하기 위해 ‘사우디 비전2030’이라는 혁신 정책을 설정하고 24개의 정부기관을 중심으로 ‘국가개혁과제를 선정했습니다.

개혁과제 8개중 헬스케어분야는 1순위로 선정되었으며, 왕립위원회병원은 과제의 일환으로  ‘Digital Transformation Project’를 진행하고 있고, 이의 일환으로 이번 ‘의료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습니다.

이지케어텍은 최근 한국-사우디 양국간의 협력 강화, 사우디정부의 헬스케어의 혁신 추진 등의 정책 기조와 의료IT 시스템의 최고 등급인 HIMSS Stage7 병원을 고객으로 보유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장 확대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근래 사우디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이지케어텍의 의료정보시스템의 도입 요청이 많아, 매달 시연팀을 사우디로 파견하고 있다”며 “시연 이후 병원 경영진들은 ‘사우디의 부흥을 위해 곳곳에서 한국의 모든 것을 배우자는 분위기가 일고 있어 실제로 사우디 내에 제2의 경제한류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