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중계] IBK기업은행, 우수 스타트업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현장중계] IBK기업은행, 우수 스타트업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 이승용
  • 승인 2019.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승용 기자]

[앵커]

IBK기업은행이 우수 스타트업들과 함께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며 일자리 창출에 나섰습니다.

구인난을 겪는 우수 스타트업들과 일자리를 찾고 있는 청년들을 연결하겠다는 계획인데요.

이승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네 저는 지금 IBK기업은행이 주최하고 있는 채용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나와 있습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알림 1관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강소․스타트업 기업의 채용지원을 위해 IBK기업은행이 마련한 일자리 매칭 행사입니다.

서울 동북권 소재 12개 대학교와 서울지방고용노동청, 한국장학재단, 청년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우수 스타트업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여기에 IBK기업은행 스스로도 이번 박람회에서 채용설명회를 열고 자체 채용에 나섰습니다. 이렇게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기업 수만 총 50개사이고 채용 규모만 300여 명에 이릅니다.

발로 뛰는 현장경영으로 유명한 김도진 IBK기업은행장도 채용박람회 행사장을 직접 둘러보며 참여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습니다.

[하단/김도진 IBK기업은행장]

“총장님들 고맙습니다. 저희들 열심히 하겠습니다. 축하합니다. 고맙습니다.”

IBK기업은행은 그동안 창업육성 플랫폼인 ‘IBK창공(創工)’을 통해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자나 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지원해왔는데요.

그동안 IBK창공을 통해 창업에 성공한 기업들이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면서 선순환 구조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스타트업 ‘같다’ 고재성 대표]

“대형폐기물을 모바일로 쉽게 버릴 수 있는 빼기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동북권에 있는 좋은 대학에 있는 좋은 인재들이 저희 회사에 입사할 수 있도록 지원할려고 노력하고 있구요.”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기업들뿐만 아니라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들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면접체험 등 4차 산업 기술을 적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희망사다리, 청년열린채용 등 참여 기관의 지원 부스도 함께 운영되고 영화 유튜버 고몽 등 멘토들의 강연도 진행됩니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국책은행으로서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우수 스타트업들의 채용 고민을 해결해준다는 계획입니다.

빡쎈뉴스 이승용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