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사회공헌⑧] 넷마불문화재단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성료
[게임사 사회공헌⑧] 넷마불문화재단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성료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달 29일 게임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 2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총 100여명의 청중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2회 콘서트에는 넷마블몬스터 김세연 R&D 센터장이 ‘게임 속 숨겨진 프로그래밍 기술들’, 최광희 영화평론가가 ‘영화 같은 게임, 게임 같은 영화’를 주제로 강연했습니다. 

특히 김세연 센터장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한 다양한 개발배경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게임 기획자는 재미를 만드는 사람으로 재미를 이해하고 공감 할 수 있어야 새로운 재미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세연 센터장은 지난 2015년 4월 출시 후 전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인기 타이틀 ‘마블 퓨처파이트’ 및 이달 일본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요괴워치 메달워즈’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최광희 영화평론가는 게임과 영화의 연계·확장 및 발전 가능성에 대해 다양한 사례들을 발표하고 두 산업간의 긍정적인 발전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게임콘서트에 참가한 박주희 학생(고3)은 "영화가 게임이 되고, 게임이 영화가 되는 사례에 대해 앞으로 더 눈여겨 보게 될 것 같다"고 참가소감을 밝혔습니다.

김지원 학생(대2)은 "정말 다채로운 직군이 협업해 완성되는 것이 게임이고 그 안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기술들도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된 뜻 깊은 자리였다"고 전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의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오는 8월 31일, 11월 30일 등 2회 추가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여하고 싶은 참가자는 각 콘서트 전일까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검색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2019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직업’을 주제로 게임 관련 전문 지식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사로 넷마블문화재단의 설립취지인 건강한 게임문화조성 및 확산의 일환입니다. 

한편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