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현장] 올 F/W 가구 트렌드...'홈 오피스·친환경'
[빡쎈현장] 올 F/W 가구 트렌드...'홈 오피스·친환경'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에몬스, 2019 F/W 신제품 품평회 진행
새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주거공간 제안
에몬스 '홈오피스·친환경' 강화
"매장 중대형화 시키고 전문화 시킬 것"
대리점주 '품평회' 참석...함께 하반기 신상품 결정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앵커]

에몬스가구가 다가오는 가을, 겨울 시즌을 앞두고 F/W 가구 트렌드를 제시했습니다.

에몬스가 밝힌 올 F/W 가구 트렌드는 홈 오피스와 친환경인데요.

조성제 에몬스 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제품 진정성 마케팅'을 통해 침체기를 극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주연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3일(수)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 및 본사전시장에서 2019 F/W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습니다.

에몬스는 자체개발상품이나 수입제품 등을 전시하고, 400여명의 대리점주를 초청해 매년 2회 품평회를 개최합니다. 대리점주가 평가한 점수를 토대로 양산할 신상품을 결정하는 구조로 업계에서는 가구계의 '수퍼스타K'로 불립니다.

 

에몬스는 올해 브랜드 메세지를 ‘생활을 바꾸는 만남’으로 잡았습니다. 
‘집’이라는 하나의 공간에 세분화된 트렌드가 존재하고 있는 만큼 단순히 의식주를 해결하는 주거공간이 아닌,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된 침대에서 바쁜 일상의 끝에 피로를 풀고,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자연친화적 신소재의 소파와 식탁에서 원하는 취미를 즐기며, 활기찬 내일을 맞이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공간을 제안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에몬스는 평형대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공간맞춤이 가능한 ‘크림라떼’ 침실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또 붙박이장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원하는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붙였습니다. 의류관리기기를 드레스룸 공간에 빌트인 시킬 수 있는 전용 상부장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아울러 이모션 매트리스는 비접촉식 ‘웰슬립센서’가 호흡, 심박수를 체크해 수면상태임을 감지하고 편안한 자세(플랫 자세)의 모션이 작동되어 양질의 수면을 이루게 합니다다. 이 외에도 무호흡, 코골이시 진동, 알람시 등판 상승 등 8가지 슬립 케어 모션과 6가지 슬립사운드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가 깊고 건강한 수면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019년 신제품 품평회에 이어 진행된 정책 세미나에서는 공로 대리점 및 협력 업체에 대한 시상과 함께 에몬스 조성제 사장의 2019년 하반기 영업 전략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조성제 사장은 "지난해부터 부동산・건설 경기의 하락, 미국의 기준 금리 인상 등 어려운 조건이 지속되고 있지만, 에몬스는 상반기 누적매출 지속적 신장, 그리고 하반기 꾸준한 성장세를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다가올 하반기에는 ‘전국의 광역시 이상 지역의 필수상권에 300평이 넘는 규모의 대형매장 10개점 추가 개설’과 ‘하반기 예상되는 약 17만 규모의 신규 입주 물량을 위한 지속적인 입주박람회 참여와 평형대별 공간 제안’,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공동구매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는 등 에몬스는 ‘앞으로도 엄격한 품질 관리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거문화를 리드하는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필승의 영업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말혔습니다.

한편, 에몬스가구는 이번 품평회에서 대리점주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제품들을 2019년도 가을․겨울 신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