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 아파트로 들어온 ‘생활밀착 충전소’
CJ헬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 아파트로 들어온 ‘생활밀착 충전소’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CJ헬로)
(사진=CJ헬로)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CJ헬로(대표 변동식)가 전기차 충전사업에 진출하고 본격적인 충전 인프라 확장에 나섰다고 4일 밝혔습니다.

기존 케이블TV 고객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아파트∙공동주택 중심으로 시장을 개척, 방송통신 사업과 시너지를 모색하며 전국 23개 사업권역 기반 ‘No.1 충전 서비스 사업자’로 도약한다는 목표입니다. 

CJ헬로는 포스코 ICT와의 협업을 통해 충분한 기반 역량을 확보한 뒤, 중장기적으로 서비스 모델을 다각화하는 등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사업의 핵심 기반은 권역 내 아파트에 있습니다. CJ헬로는 현재 경기 인천지역 아파트 단지를 시작으로 전기차 완속 충전소 설치 범위를 확대 중입니다.

CJ헬로는 아파트에 특화된 ‘생활 밀착형 충전 서비스’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기존사업과의 시너지를 모색해나갈 계획입니다. ESS 중심의 에너지 관제 시스템 구축∙운용 경험을 토대로 안정적인 플랫폼 비즈니스를 선보이는 한편, 향후 방송통신∙홈IoT와 융합한 서비스 모델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포스코 ICT ChargEV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CJ헬로 전기차 충전 서비스는 ▲국내 유일 APP 기반 충전 예약 시스템 ▲국내 최대 충전 커버리지 ▲자동차 구매와 멤버십 발급이 동시에 이뤄지는 ‘원스탑 서비스’ 등이 특징입니다. 

먼저, 모바일 APP을 통한 ‘충전 예약 서비스’를 제공, 이용고객의 서비스 접근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또한 타 사업자의 충전기 이용도 가능합니다. CJ헬로는 다양한 사업자와 시스템 로밍∙호환을 통해, 사업자 중 가장 넓은 1만 7000대 이상의 충전 커버리지를 확보했습니다.

이밖에 자동차 제조사인 BMW와 제휴해 전기차 구매와 동시에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유통환경도 마련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