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 좇는 한국동서발전, 사회적가치위원회로 새출발
사회적가치 좇는 한국동서발전, 사회적가치위원회로 새출발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9.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회적가치위원회, 기존 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에서 격상
사회적가치 창출 위해 내외부 전문가 한자리에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에서 5번째)과 사회적가치위원회 위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에서 5번째)과 사회적가치위원회 위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4일 서울 한국발전공기업협력본부에서 ‘2019년 제1차 사회적가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사내외 위원 각 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과 사외위원인 유해영 단국대학교 명예교수 공동 위원장 체제입니다. 기존의 사회적가치추진위원회를 격상시키고 사회적가치 활동의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한 차원입니다.

선정된 위원들은 ‘안전, 환경, 일자리, 사회공헌, 지역상생, 동반성장, 윤리경영’ 등 사회적 가치와 관련된 회사 업무 전반에 대한 추진방향 설정과 사회적가치 추진사업에 대한 피드백, 발전방안 제안의 역할을 맡습니다.

이날 위원회는 한국동서발전의 ‘사회적가치 플랫폼’과 화폐가치 측정결과 및 2022 사회적가치 목표 공유에 이어 ‘사회적가치 주요 분야별 추진전략 발표와 ‘사회적가치 업무처리기준’ 제정 검토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위원들의 경영제언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유해영 공동위원장은 “동서발전은 에너지공기업으로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 일자리, 경제활성화 등 사회 구조적인 문제를 앞장서서 해결할 수 있도록 외부 위원들의 역할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한국동서발전은 올해 공생, 공동, 공감의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 발전소라는 사회적 가치 BI(Brand Identity)를 확정하고 사회적가치 성과를 화폐가치로 환산한 목표를 수립하여 운영 중이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