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오뚜기와 만났다... 오뚜기 CI 들어간 의류 선 봬
한섬, 오뚜기와 만났다... 오뚜기 CI 들어간 의류 선 봬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한섬이 식품기업 오뚜기와 손잡고 이색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제품을 선보입니다. 밀레니얼 세대 공략을 위한 것으로, 한섬의 남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옴므’에서 오뚜기 CI와 영문명을 넣은 한정판 의류를 내놓기로 한 것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뚜기와 협업해 만든 ‘시스템옴므X오뚜기’ 한정판 의류 9종(티셔츠 7종, 셔츠 2종)을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서 선보인다고 7일 밝혔습니다. 

한섬이 유명 아티스트가 아닌 일반 기업과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그동안 한섬은 브랜드 콘셉트와 맞는 디자이너·아티스트들과 협업해 기존 브랜드의 마니아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해 왔습니다. ‘타임’이 유명 글로벌 스타일리스트 ‘줄리 펠리파스’와, ‘시스템옴므’가 국내 유명 그래픽 아티스트 ‘비너스맨션’, 패션모델 출신의 아티스트 ‘권철화’ 등과 협업한 것이 대표적입니다.

특히, 이번 협업은 ‘토종 컨템포러리(현대적 감각의 준명품)’ 브랜드가 식품업체와 처음으로 진행한 컬래버레이션이란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국내에서 패션업체와 식품업체의 협업은 대부분 스포츠·캐주얼 브랜드에 한정돼 진행돼 왔습니다.

김은정 한섬 트렌디사업부장(상무)은 “고가의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대중적인 고객을 타깃으로 한 식품업계와의 협업을 진행하는 것은 자칫 기존 마니아 고객층의 이탈을 초래할 수 있다”며 “하지만 재미와 개성 등을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고객층을 늘리기 위해 과감한 결정을 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김 사업부장은 “특히, 젊고 자유로운 이미지를 내세우는 ‘시스템옴므’와 젊은 층으로부터 ‘갓뚜기(God+오뚜기)’란 별칭을 얻고 있는 오뚜기의 만남이 밀레니얼 세대에게 신선함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오뚜기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한정판 제품은 티셔츠 7종과 셔츠 2종 등 총 9종으로 한섬은 이들 제품에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오뚜기 CI(오뚜기 모양의 외형과 미소짓는 어린이의 얼굴)’와 ‘영문명(OTTOGI)’은 물론, ‘3분 짜장’·‘3분 카레’·‘토마토 케챂’ 등 오뚜기 대표 제품을 디자인 소재로 활용했습니다.

한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에게 ‘시스템옴므’의 젊고 자유로운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어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