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안강순 윌링스 대표이사 “태양광 에너지 선도기업으로 도약”
[리포트] 안강순 윌링스 대표이사 “태양광 에너지 선도기업으로 도약”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윌링스, IPO 공식 선언… 오는 25일 코스닥 상장
태양광 전력변환장치 개발·제조 주력…인버터 핵심 사업
지난해 대용량 태양광 인터버 시장 공급 40% 담당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앵커]
최근 기후변화, 개발 도상국의 에너지 소비 증가 등의 요인으로 인해 신재생에너지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죠. 

신재생에너지원 중 태양광 기술개발이 가장 빠르게 이뤄지고 있어 가파른 성장이 기대되는데, 태양광에너지분야 기업 ‘윌링스’가 코스닥 입성으로 시장 선점에 본격 나설 계획입니다.

송현주 기자입니다. 

 

 

 

[기자]
윌링스가 코스닥 상장을 통해 태양광 전력변환장치 중심의 에너지기술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안강순 윌링스 대표이사]
저희는 차별화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계 유일하게 대용량 인버터 멀티스트링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고… 대용량 태양광 인버터 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전업체계인 1500V급 태양광 인버터를 곧 출시, 이쪽시장도 선점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윌링스는 태양광 전력변환장치 개발 및 제조에 주력하고 있는 에너지기술 기업입니다. 

 

태양전지에서 나오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쓸 수 없는 직류 에너지를 변환해서 현재개통에 연계해주기 위한 전략변환장치인 인버터가 주요 핵심 사업입니다.

지난해 한 해에만 국내 대용량 태양광 인터버 시장 공급의 40%를 담당했습니다. 특히 1MW급 이상의 인버터 비중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차세대 전업체계인 1500V급 태양광 인버터를 곧 출시해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입니다. 

향후에는 새만금 태양광발전 사업 참여를 시작으로 수상용 태양광 시장 확대에 나설 예정입니다.

 

 

 

[안강순 윌링스 대표이사] 
새만금프로젝트는 2.8GW의 양을 설치하려고 정부에서 목표를 잡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 개발 완료할 예정이고 이 사이트에 10%이상 공급할 목표를 가지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2014년 일본 시장 진출에 이어, 베트남 시장 진출도 꾀하고 있습니다. 현지 환경에 맞춘 제품 개발을 중심으로 아시아권 진출을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빡쎈뉴스 송현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