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업계 수주戰④] 삼성중공업, 원유 운반선 2척 추가 수주
[조선업계 수주戰④] 삼성중공업, 원유 운반선 2척 추가 수주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9.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삼성중공업(대표이사 사장 남준우)이 파나마 지역 선사로부터 수에즈막스(S-Max)급 원유운반선 2척을 1467억원에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올해 총 16척, 33억 달러의 수주를 기록중입니다. 올해 목표치인 78억 달러의 42%를 달성했습니다. 

수주에 성공한 수에즈막스급은 화물을 가득 실은 상태에서 수에즈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최대 선형을 의미하는데, 13만~15만 톤 규모입니다.

삼성중공업이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 및 선박평형수 처리장치(BWTS) 등을 탑재해 친환경 규제에 적합하도록 했습니다. 선주사의 운항 조건에 최적화된 선형 및 추진기 등 연료 절감기술들을 대거 적용해 운항 효율성을 높인 점이 특징입니다.

또 삼성중공업이 국내 업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차세대 스마트십 시스템 '에스베슬(SVESSEL)'을 탑재했습니다. 이를 통해 연료 소모량 절감 가능한 최적 운항(항로) 계획 수립, 실시간 장비상태 감시 및 고장 진단, 육상 원격관제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고효율 스마트 선박의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앞세워 수주 물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