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인스펙션 기술성평가 통과..."연내 코스닥 상장 완료할 것"
제이엘케이인스펙션 기술성평가 통과..."연내 코스닥 상장 완료할 것"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문 평가기관 2곳으로부터 각각 A, BBB 등급을 받아 심사를 통과
올해 하반기 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 상장 완료 예정
제이엘케이인스펙션 기술성평가 통과..."연내 코스닥 상장 완료할 것" [사진=제이엘케이인스펙션]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제이엘케이인스펙션(대표 김원태, 김동민)이 기술성평가를 통과함에 따라,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에 한걸음 다가섰습니다.

인공지능 기반 의료 분석을 주력으로 하는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전문 평가기관 2곳으로부터 각각 A, BBB 등급을 받아 심사를 통과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올해 하반기 내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고, 연말 상장을 완료한다는 계획입니다.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회사는 기술특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려면 거래소가 지정한 전문평가기관 중 두 곳에 의뢰해 전문가에 의한 평가를 받고, 모두에게서 BBB 등급 이상을, 적어도 한 곳에서는 A 등급 이상을 받아야한다는 설명입니다.

2014년 설립된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정통 인공지능 기반의 회사로, 관련 비즈니스 영역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의료영상 분석 영역과 보안(관세국경보안, 기업보안, 공공기관보안) 분석 영역으로 구분합니다.

또한 회사는 14개 신체부위에 37개의 인공지능 의료 분석 솔루션을 보유해 세계최다의 인공지능 분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식약처의 인증과 유럽의 CE인증을 받았으며 미국의 FDA 인허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동민 제이엘케이인스펙션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점해 나가면서 인공지능 분야에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특히 국내외 우수 인재를 영입하고 미국 및 일본의 현지법인을 활용해 현지화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