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박현주재단 장학생, ‘태양광 랜턴 제작’ 에너지 나눔 실천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장학생, ‘태양광 랜턴 제작’ 에너지 나눔 실천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미래에셋 장학생, 라이팅 칠드런 캠페인 참여
[사진=미래에셋박현주재단]
[사진=미래에셋박현주재단]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난 26일 장학생들과 에너지 나눔의 일환으로 ‘태양광 랜턴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지난 6월 선발된 제24기 해외 교환장학생을 중심으로 한 미래에셋 장학생들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서 실시하는 라이팅 칠드런(Lighting Children)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에너지가 부족한 국가에 직접 조립한 태양광 랜턴을 보내주는 에너지 나눔 활동으로 참가자들이 제작한 랜턴은 아프리카 지역 어린이들에게 보내집니다.

봉사활동에 이어 최근 교환학생을 마치고 귀국한 선배 장학생들이 해외 파견을 통해 얻은 경험담을 출국을 앞둔 신규 장학생들과 공유하는 멘토링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을학기 미국으로 파견 예정인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김태완 학생은 “교환학생 멘토링을 통해 막연히 두려웠던 출국 준비와 해외 적응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무엇보다 봉사활동을 통해 빛 없는 밤을 보내는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미래에셋 장학생들은 미래에셋박현주재단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며 본인들이 받은 나눔의 문화를 다시 사회에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연탄나눔에서부터 ‘희망의 집짓기’, ‘벽화 그리기’, ‘제빵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은 지난 2000년 재단 설립 후 "젊은이들의 희망이 되겠습니다"란 기치 아래 다양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진행, 해외 교환장학생을 비롯해 총 8995명의 장학생을 지원했습니다.

이 밖에도 경제 및 진로교육 등 다양한 국내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누적 참가자 수는 28만명이 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