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국민연금과 금융투자업계 동반성장 MOU 체결
금융투자협회, 국민연금과 금융투자업계 동반성장 MOU 체결
  • 장민선 기자
  • 승인 2019.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첫째줄 왼쪽부터)
안효준 국민연금공단 기금이사, 박정배 국민연금공단 기획이사, 이춘구 국민연금공단 감사,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대표, 서명석 유안타증권 대표, 전영묵 삼성자산운용 대표, 조홍래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
(둘째줄 왼쪽부터)
박원웅 국민연금공단 대외협력단장, 이승훈 국민연금공단 미래혁신단장, 이말용 국민연금공단 운용지원실장,  이창화 금융투자협회 상무, 신동준 금융투자협회 상무 (사진=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는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과 30일 전북 전주시 국민연금공단 본사에서 ‘국민연금과 금융투자업계의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권용원 금투협 회장과 김성주 국민연금 이사장을 비롯해 안효준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대표, 서명석 유안타증권 대표, 조홍래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 전영묵 삼성자산운용 대표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민연금과 금융투자업계 간 협업 채널을 구축하며 △공통 관심 분야 논의와 정보 교류, △국내 및 해외 투자확대, △금융 전문인력 양성, △공단과 협회 회원사 간 원활한 업무수행 지원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세부적인 논의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권용원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자본시장에 대한 우호적인 정책 환경 속에서 국민연금과 금융투자업계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할 계획"이라며, "동반성장을 통해 국민의 자산 증식과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성주 국민연금 이사장은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큰 기둥인 공단과 금투협이 함께 협력을 다짐하는 것 자체가 매우 뜻깊고 의미있는 일"이라며, "금융시장의 발전과 기금의 안정적 수익창출을 위해 투자영역 다변화와 벤처, 해외 대체투자 확대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