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 블록체인 기반 MMORPG 알파시티 공개
ACC, 블록체인 기반 MMORPG 알파시티 공개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9.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민지 기자]

30일 ACC(AlphaCity Coin)는 세계최초 블록체인 기반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인 알파시티(AlphaCity)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CC는 현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알파시티 창세 패키지(Genesis Package)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알파시티는 POA(주의집중) 매커니즘과 토큰기반 경제모델을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알파시티는 플레이어 지출 방식에서 플레이어 적립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이는 전통적으로 온라인게임이 운영되던 방식과는 다른 형태입니다.

알파시티 유저들은 3D 가상세계를 통해 영지를 구입해 18종류의 건축물을 건설하는 등 자신만의 도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게임 과정에서 생산, 제작, 거래 과정을 통해 경제활동도 가능합니다.

특히, 알파시티는 유저간의 커뮤니티 형성을 유도한다는 방침입니다. UGC(User-generated Content, 유저 제작 콘텐츠)에 초점을 맞춰 유저가 UGC를 창출해 자산을 늘리고, 거래소를 통해 이를 실제 자산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이밖에도 알파시티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촉진하고, 다른 퍼블릭 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도시를 포함하는 개방형 세계를 만들어 공동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활성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