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한미·HLB, 바이오 업계 분위기 바꾼다
[리포트] 한미·HLB, 바이오 업계 분위기 바꾼다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인보사·펙사벡 실패...업계, 악재 ‘지속’
한미약품, 오락솔 글로벌 임상 3상 결과 ‘긍정적’
에이치엘비,신약허가신청 진행 위해 美 로펌회사와 ‘계약’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앵커] 한미약품과 에이치엘비가 침울한 바이오 업계의 분위기 반전을 꾀하고 있습니다.
개발 마지막 단계에 접어든 신약이 긍정적인 시험 결과가 예상되면서, 승인 신청 단계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경현 기자입니다. 

[기자]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허가취소. 신라젠 펙사벡 임상실패.

연이어 터진 악재로 바이오업계 분위기가 무겁습니다.

이런 가운데 긍정적인 임상 시험 결과가 기대되는 소식이 잇달아 나오면서 침울했던 바이오업계에 위안이 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8일 경구용 항암신약 '오락솔'의 임상 3상에 대해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정맥 주사용 항암제 보다 효능과 편의성은 높고, 부작용 발생 빈도는 획기적으로 감소한 결과가 나왔다는 겁니다. 

한미는 이번 임상 결과를 토대로 빠른 시일 내 FDA 신약허가 승인을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최근 목표치에 달하지 못하는 임상결과를 발표하며 곤혹을 치렀던 에이치엘비 역시 신약개발에 한층 가까워진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는 항암제 리보세라닙의 빠른 신약허가신청을 진행하기 위해 미국 로펌회사 코빙턴과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리보세라닙 글로벌 3상 전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임상적 유의미성을 확보했다는 설명입니다.

 

 

에이치엘비는 이르면 10월 중순 경 FDA를 통한 신약허가 승인 신청을 본격화한단 계획입니다.  

[전화인터뷰 CG 
장진우 에이치엘비 이사 : 코빙턴은 FDA경험이 많은 미국의 대형로펌인데요. NDA(신약허가신청)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현지 최고의 전문가그룹과 컨설팅계약을 맺은 거고요. 오랜기간동안 개발과 임상을 마치고, 이제 글로벌 항암제 출시를 위해 마지막 걸음을 내딛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두 업체가 발표한 긍정적인 임상결과가 계속된 실패로 인해 침체된 바이오 국내 바이오시장의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빡쎈뉴스 박경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