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현장] 동반성장위원회, "동반성장 문화 알리기 나섰다"
[빡쎈현장] 동반성장위원회, "동반성장 문화 알리기 나섰다"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는 8일 동반위 중회의실에서 ‘대학생 동반성장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올해 첫 번째로 진행되는 대학생 동반성장 홍보 서포터즈는 5개 팀, 총 15명으로 구성됐습니다. 동반위의 역할과 위상, 동반성장의 문화적 가치 등을 젊은 세대에게 홍보하게 됩니다.  

 

발대식은 동반위‧협력재단 견학, 서포터즈 위촉장 수여식, 주요 활동 안내 및 교육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팀원 간의 포부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김민정 서울여자대학교 학생 : "제가 원래 경제학과에 다니고 있어서 경제랑 관련된 서포터즈 활동이 뭐가 있을지 찾아보다가 동반성장위원회 서포터즈가 있다고 해서  지원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뽑히게 되서 얼떨떨하지만 열심히 적극적으로 활동해야겠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박민혁 카이스트대학교 학생 : "여기가 뭐 하는 곳인지 찾아봤는데, 설립계기도 너무 좋고 해서 지원하게 됐는데요. 앞으로 여러 활동들을 통해서 여러사람들에게 홍보와 여러가지를 널리 퍼트리도록 하겠습니다"]

 

동반위 권기홍 위원장은대학생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앞장서 주길 기대했습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동반성장을 이룩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들이 이뤄지고 있는지 그 현장을 취재하고, 그 과정에서 추가적으로 어떤 노력들이 또 필요할지 의견도 제시하고 이런 생생한 목소리들이 그들의 입장에서 바라본 동반성장이라는 형태로 국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한편, 제1기 대학생 동반성장 홍보 서포터즈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11월까지 4개월간 활동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