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취업 준비생 모여라"...'공동채용박람회' 열려
"금융권 취업 준비생 모여라"...'공동채용박람회' 열려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9.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는27일, 28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려
은행, 증권, 보험, 카드, 저축은행 및 금융공기업 등 60개사 참여

 

2018년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현장 [사진=은행연합회]
2018년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 현장 [사진=은행연합회]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은행연합회를 비롯한 6개 금융협회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하에 금융회사와 공동으로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를 엽니다.

이번 박람회는 이달 27일부터 이틀 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알림 1관에서 열립니다.

지난 2017년 이후 3회째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금융회사와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간 만남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읍니다.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위해 공채를 진행 중에 있거나 공채 예정인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 및 금융공기업, 금융협회 등 총 60개의 금융회사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채용 상담과 현장 면접 등을 실시하고 금융권 일자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게 됩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구직자에게 더 많은 정보와 면접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 기간을 이틀로 운영합니다. 또 서울 박람회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인재들을 위해 현장 면접, 채용 상담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화상면접 채용관을 부산시·대구시·광주시·제주시 등 4개 시도로 확대 운영합니다. 

이번 박람회는 원활한 현장 운영을 위해 홈페이지 사전 신청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채용 상담의 경우 현장 등록을 통해서도 참여가 일부 가능합니다.

행사 당일 현장 면접을 실시하는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SGI서울보증보험은 구직자의 연령, 학교 등에 의해 차별을 받지 않도록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합니다. 현장면접자 중 우수면접자에 대해서는 기관별로 30% 이상에게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줄 예정입니다.     

현장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이루어집니다. 1인당 1개 금융회사로 지원 기회가 제한되는 점은 유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