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솔루션, 연골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 우수성 '발표'
바이오솔루션, 연골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 우수성 '발표'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유재두 교수, ‘제4회 삼성서울병원 슬관절 심포지엄’서 임상결과 발표
기준치 대비 1년, 2년 및 5년 추시 결과 모든 임상 점수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이 관찰
바이오솔루션, 연골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 우수성 '발표'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바이오솔루션(대표 윤정현, 이정선)은 지난 18일 자체 개발한 연골세포치료제인 ‘카티라이프’에 대한 임상결과를 ‘제4회 삼성서울병원 슬관절 심포지엄’에서 발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카티라이프의 임상결과는 임상 2상에 참여했던 이대목동병원 유재두 교수가 직접 발표했습니다.

카티라이프는 기준치 대비 1년, 2년 및 5년 추시 결과가 모든 임상 점수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이 관찰됐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모든 임상점수는 수술 후 1년과 5년 사이에 유의하게 개선됐습니다.

수술 전과 수술 후 1년, 2년, 5년 동안 MRI를 시행해 ACI를 통한 구조적 개선을 평가했으며, 1년 째 연골의 재생과 2년에서 5년까지 연골의 유지 소견을 증명했습니다. MOCART 점수의 유의한 개선은 모든 3차례의 추시 관찰에서 나타났으며 임상 점수와 유사하게 수술 후 1년에서 5년 사이의 MOCART 점수는 72.5에서 86.3으로 의미 있게 증가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카티라이프에 대한 임상 1상은 5년의 추적 기간 후에 안전하고 양호한 임상 결과를 보였으며 임상 2상은 미세골절술 군과 비교해 카티라이프에서의 우수한 임상결과와 방사선학적 결과를 보였습니다.

유재두 교수는 “카티라이프는 환자 자신의 늑골 연골세포를 배양해 개발된 의약품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정형외과 수술 시 용이하다는 강점이 있으며, 현재 글로벌 제약사와 판권계약이 빨리 마무리 돼 치료를 원하는 환자분들에게 적용되길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바이오솔루션의 연구소를 책임지는 이정선 대표이사는 “이번 삼성서울병원과 경희대병원에서 개최되는 슬관절 심포지엄에서 카티라이프의 우수한 임상결과가 정형외과 전문의들에게 공개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24일 개최되는 경희대병원 심포지엄에서는 회사 차원에서 부스를 준비하는 등 정형외과 전문의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