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넥신, 툴젠과 합병 결국 무산..."핵심기술 개발은 지속할 것"
제넥신, 툴젠과 합병 결국 무산..."핵심기술 개발은 지속할 것"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바이오 업계의 증시침체의 영향을 받아 주주들의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신청이 한도를 초과
계속적으로 툴젠과의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
제넥신, 툴젠과 합병 결국 무산..."핵심기술 개발은 지속할 것"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제넥신(대표 서유석)은 유전자교정기술기업 툴젠과의 합병과 관련해, 합병계약이 해제되었다고 20일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합병 계약 해제의 이유로 최근 바이오 업계의 증시침체의 영향을 받아 주주들의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신청이 한도를 초과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지난 6월 19일 합병계획이 발표되며 미래 바이오산업의 중심이 될 유전자, 세포치료제에 필요한 중요 기술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업계의 기대를 받았고, 이후 7월 30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에 대한 주주들의 승인을 받는데 까지는 성공했으나 결국 주식시장 침체가 합병의 발목을 잡는 주 원인이 됐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비록 합병은 무산됐으나 제넥신은 미래 바이오산업의 방향을 미리 감지하고 준비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가들로부터 긍정적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이는 외국인 기관투자가들의 반응으로 확인되고 있는데 최근 합병과 관련한 다양한 해외IR활동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꾸준히 외국인 지분율이 상승하고 있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넥신은 이후 툴젠의 유전자교정 원천기술이 미래 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기술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는 변함이 없어 계속적으로 툴젠과의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제넥신 관계자는 “합병이 무산된 것은 아쉽지만, 합병여부에 상관없이 양사는 이미 유전자 치료제 개발을 위한 구체적 협력관계가 수립되어 있고 그 첫 번째 결과물로 하이루킨 파이프라인과 시너지를 통하여 기존 CAR-T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동종유래(Allogeneic) CAR-T 파이프라인들을 구축하여 2020년 하반기에 임상에 진입을 목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를 준비해 주주들의 이익을 위해 기업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속하겠다. “고 향후 계획을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