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하나금융투자 리서치랩 출시...이진국 대표 "가장 만족스러운 리서치랩 될 것"
[리포트] 하나금융투자 리서치랩 출시...이진국 대표 "가장 만족스러운 리서치랩 될 것"
  • 장민선 기자
  • 승인 2019.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앵커]

최근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증시도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인데요.

하나금융투자가 글로벌 증시를 돌파할 대안으로 리서치랩을 출시했습니다.

장민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리서치랩'을 통해 국내외 주식투자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공에 나섭니다.

리서치센터가 산업구조, 시장환경, 정책적 요소 등을 고려해 세계 각국의 주식 시장을 분석하고 추천 종목을 제시하면, 랩 운용실이 시황 및 종목 특수성 고려해 운용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되면 포트폴리오 시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 상황 변화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진국 대표 역시 이 같은 리서치랩 출시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이진국 / 하나금융투자 대표: 하나리서치랩 출시를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세상에 하나뿐일 뿐만 아니라 가장 만족스러운 리서치랩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차별화된 경쟁력과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갖춰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을 겸비하고 있는 저평가된 기업 발굴에도 집중합니다.

하나금융투자는 국내 및 해외 거래소에 상장된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 등 현금성 자산을 토대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합니다.

또 시장환경에 따라 지역적인 투자 비중 및 현금과 주식의 비중을 유연하게 조정해 리스크의 분산과 포트폴리오 관리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는 우수한 역량과 탁월한 분석능력으로 베스트리서치센터로 선정되는 등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서비스 제공에 대한 기대도 적지 않습니다.

[권창진 /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 실장: 리서치센터와 랩 운용실이 협업해서 1등 리서치 센터에서 손님 수익을 증대할 수 있는 상품을 내보자 해서 제대로 준비했습니다. 지금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시장이 많이 저평가되고 있는데...주식 투자 시기에 리서치랩을 출시하고 국내 투자를 늘려나간다면 향후 저평가 국면이 해소되면서 수익률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글로벌 증시 상황 속에서 하나금융투자의 리서치랩 서비스가 투자자들의 올바른 판단을 돕는 바로미터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빡쎈뉴스 장민선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