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유럽종양학회에 리보세라닙 임상3상결과 초록제출 '완료'
에이치엘비, 유럽종양학회에 리보세라닙 임상3상결과 초록제출 '완료'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글로벌 임상 3상 시험은 ANGEL Study로 460명의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위암 환자 대상으로 하는 임상시험
리보세라닙의 글로벌 임상 3상 시험 주요결과 약효와 안전성에 대해 학회 참가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게 될 예정
에이치엘비, 유럽종양학회에 리보세라닙 임상3상결과 초록제출 '완료'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에이치엘비(회장 진양곤)는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유럽종양학회(ESMO)에 자회사LSK Biopharma(이하 LSKB)가 리보세라닙 글로벌 임상 3상 시험에 대한 임상시험 결과를 정리한 초록제출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글로벌 임상 3상 시험은 ANGEL Study로 460명의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위암 환자 대상으로 하는 임상시험입니다. 

에이치엘비의 미국 자회사인 LSKB가 개발해 온 항암신약 리보세라닙의 위암 3상과 관련한 전체 데이터가 이번 ESMO에서 공개될 예정인데, LSKB가 FDA에 신약허가신청을 위한 pre-NDA미팅 신청을 완료한 바 있어, 이번 ESMO에서의 3상 결과에 대해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LSKB는 이번 ESMO에서 부스를 설치해 리보세라닙의 글로벌 임상 3상 시험 주요결과 약효와 안전성에 대해 학회 참가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게 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를 계기로 신약허가신청과 상업적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한편, 매년 9월말에서 10월초 유럽에서 개최되는 암 연구분야 전문 학술대회인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ESMO)'는 매년 5월말에서 6월초 미국에서 개최되는 미국임상종양학회(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 ASCO)와 함께 권위있는 학술대회로 꼽히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