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중기 밸류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중기 밸류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김수현 기자]

지난 28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최현숙 기업은행 여신운영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조경식 신용보증기금 이사가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공동지원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28일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이 협력하기로 한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유동성 부족 등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월 신보에서 자체적으로 도입한 제도입니다.

두 기관은 공동으로 일시적 경영위기에 처한 중소기업에게 채무조정 등을 지원해 워크아웃 전 단계에서 부실 방지는 물론 경쟁력 회복을 도울 계획입니다.

대상 기업은 제조업 영위 기업, 혁신형 중소기업, 신성장동력산업 기업, 고용창출기업 등으로, 기업은행과 신보에서 지원받은 합산 채권액이 총 대출의 50%를 초과하는 기업입니다.

기업은행은 △신규자금 지원 △대출금리 인하(최대 2%포인트) △대출만기 및 할부금 연장 등을 지원하고, 신보는 △신규보증서 발급(보증료율 1%) △기존 보증서 보증료 우대 및 연장 △경영진단 컨설팅 등을 지원합니다.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지원 기간은 최대 4년으로, 올해 하반기 60개 기업, 2020년부터 5년 동안 700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선제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의 부실을 사전에 방지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정책금융기관 간의 모범적인 협업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