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씨엠생명과학, 말레이시아서 자궁경부암 진단에 가인패드 '적용'
티씨엠생명과학, 말레이시아서 자궁경부암 진단에 가인패드 '적용'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티씨엠생명과학 "말레이 국립암센터, 가인패드 채택...해외 진출 확대"
이슬람 국가, 종교적인 이유 등 여성들의 산부인과 검진이 쉽지 않아 가인패드 관심 클 것
티씨엠생명과학, 말레이시아서 자궁경부암 진단에 가인패드 적용한다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티씨엠생명과학(대표 신동진)은 여성질병 DNA검사용 자가검진키트인 가인패드(GYNPAD)가 말레이시아 국립암협회(NCSM)로부터 채택됐다고 2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이를 위한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허가 등록 승인을 지난달 마무리했습니다. 이후 말레이시아 국립암협회를 통해 자궁경부암 조기진단 프로그램에 가인패드를 적용할 계획입니다.

가인패드는 티씨엠생명과학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패드형 여성질병 자가검진키트입니다. 팬티라이너 형태로 약 4시간 착용 후 특수필터를 전문 의료 검사센터로 보내면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와 성매개 감염질환(STD)의 감염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티씨엠생명과학은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등록을 완료하고 말레이시아 판타이 프리미어 패솔로지 검사센터와 가인패드를 이용한 인유두종바이러스 DNA 검사 서비스 업무 협약도 추진 중입니다.

판타이 프리미어 패솔로지는 말레이시아 전역에 30개의 검사센터를 운영하는 말레이시아 최대규모 진단검사센터로 연간 1,700만 건의 검사를 수행 중입니다. 업무협약 후 가인패드 공급 및 서비스를 위해 말레이시아 국립암협회, 판타이 프리미어 패솔로지, 티씨엠생명과학 3자간 계약을 체결할 계획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슬람 국가에서는 종교적인 이유 등으로 여성들의 산부인과 검진이 쉽지 않은 만큼 편리하게 검사할 수 있게 하는 가인패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며 “지난 4월 인도네시아 수출에 이은 말레이시아 진출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향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주변 동남아시아 국가들로 가인패드의 의료기기 허가 및 등록을 추진해 해외 수출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