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中 심천증권거래소와 시장감시협력 업무협약
한국거래소, 中 심천증권거래소와 시장감시협력 업무협약
  • 송현주 기자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한국거래소]
[사진=한국거래소]

 

[팍스경제TV 송현주 기자]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가 3일 중국 심천증권거래소와 시장감시분야 상호협력에 관현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송준상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장과 양즈화(楊志華) 심천증권거래소(SZSE) 시장감독위원장은 이날 MOU를 체결하고, 국경 간 불공정거래에 대한 효과적인 시장감시와 건전시장 제고를 위해 필요한 정보 공유 및 협력 강화의 기틀을 마련키로 했습니다.
 
이날 체결된 합의에는 시장감시세미나 개최 상세방안과 시장감시정보공유방안, 상호 취득 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방안 등이 담겼습니다. 

거래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자본시장에서 발생한 불공정거래 사건 및 향후 국경 간 시장감시에 필요한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자본시장 건전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습니다. 

MOU에 이어 개최된 세미나에서는 자국 내 내부자거래, 테마주 불공정거래, 파생상품시장 불공정거래 사례 등을 발표 및 토론했습니다.

송준상 시장감시위원장은 "이번 MOU체결 및 세미나가 시장감시관련 동북아 협력이 한 차원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하여 우리 자본시장도 양적성장에 걸맞는 질적 성장도 달성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시장감시분야 교류가 필요한 국가 등과 실질적인 시장감시 업무협력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세미나 및 다양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