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연합회-태국 은행협회, '교류·협력' 손잡았다
은행연합회-태국 은행협회, '교류·협력' 손잡았다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1997년 아시아 금융위기 후 두 나라 간 은행산업 교류 뚝 끊겨
김태영 회장, 태국 방문 중 태국은행협회와 MOU 체결

 

은행연합회 김태영 회장(왼쪽)과 태국은행협회 쁘레디 다오차이 회장(오른쪽)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행연합회]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태국·미얀마 경제사절단’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순방 중인 김태영 은행연합회 회장은 태국 방콕을 방문하여 3일 태국은행협회 쁘레디 다오차이 회장과 양국간 은행산업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MOU에서 양국 은행협회는 교육·연수 및 상호방문 등을 통해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하였으며, 금융권에서는 이번 MOU를 통해 1997년 아시아 금융위기 이후 단절되었던 양국 은행산업의 교류가 정상화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태국에는 다수의 국내은행이 진출했으나, 지난 1997년 아시아 금융위기 당시 전면 철수하였으며, 현재는 산업은행만이 지난 2013년 사무소를 재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태국 은행산업간 민간 교류 채널이 새로이 구축되어, 국내 은행들의 태국 진출이 활발해지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은행연합회는 태국은행협회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15개국 은행협회와 MOU를 체결하였으며, 최근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인도 등 신남방지역과의 교류 채널을 적극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