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구 입석초등학교에 '상상놀이터' 조성 지원
티웨이항공, 대구 입석초등학교에 '상상놀이터' 조성 지원
  • 배태호
  • 승인 2019.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배태호 기자]

티웨이 항공이 대구 입석초교에 놀이터 설치를 지원한다. (사진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은 지난 2일 대구 입석초등학교에서 놀이터를 개장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조성된 놀이터는 티웨이항공이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아이들의 놀 권리 회복 캠페인에 참여해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으로 지원한 겁니다.

지난 1월부터 대구공항 인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응모를 진행했으며, 최종적으로 대구 동구 입석초등학교 선정됐습니다.

티웨이항공은 학교 선정 후 놀이터 제작을 위해 지난 4월과 5월 놀이터 설계를 위한 워크숍을 3차례 진행했습니다.

특히, 놀이터를 이용하게 될 입석초 학생들이 직접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의미를 더했습니다.

워크숍 과정 내내 티웨이항공의 객실승무원들이 입석초 학생들의 멘토로 참여해 함께했습니다.

이들은 기존 놀이터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도출하고 워크숍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함께 원하는 공간을 그림으로 그리고 모형으로 만들며 놀이터 설계 과정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설계 후 8월 한 달 동안의 현장 공사 끝에 지난 2일 완공과 함께 개장식이 진행됐습니다. 입석초등학교는 아이들의 놀 권리 회복 캠페인의 연장으로 자유놀이 시간을 확대 운영하며, 교사와 부모를 위한 인식 개선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티웨이항공은 국내외 아동 지원을 위한 기내 모금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대구 지역에서 위탁가정 아이들을 위한 교육비와 여행비를 지원하는 등 따뜻한 사랑 나눔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아이들의 상상력이 더해진 놀이터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들로 성장하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웃음이 더욱 많아질 수 있도록 의미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