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성공 '확신'
[빡쎈뉴스]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성공 '확신'
  • 서청석 기자
  • 승인 2019.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서청석 기자]

[앵커]
진양곤 회장 발언으로 홍역을 겪었던 에이치엘비가 코스탁협회에서 IR행사를 갖고 신약 개발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이달 중 열리는 유럽암학회에서 임상 실험 3상에 대한 결과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서청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에이치엘비가 현재 개발 중인 항암치료제 리보세라닙에 대한 강한 성공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신약 개발 진행을 맡고 있는 에이치엘비 자회사 LSK 바이오파마를 통한 설명회를 통해서입니다. 

LSK바이오파마는 우선 오는 9월 27일 개최되는 유럽암학회에서 리보세라닙의 효능과 3상 임상 대한 결과를 밝힐 예정입니다. 

유럽과 전 세계의 학회 관계자들, 그리고 제약사에 리보세라닙을 알리고, 이를 통해 신약허가 신청 및 상업적 성공을 노린다는 의지입니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청 FDA의 승인을 받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신약 신청 전 단계인 Pre-NDA를 신청했는데, 이르면 다음달 중순 미팅이 진행될 전망입니다.

[알렉스 킴 / LSK바이오파마 대표이사 : "(3상 임상시험의) 전체 데이터를 본 후 리보세라닙이 신약허가신청을 할 만한 차이가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LSK 바이오파마는 리보세라닙 3상 임상시험 결과 최종 데이터에서 긍정적인 수치를 얻었다고도 설명했습니다.

그런만큼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고, 향후 상용화 계획과 일정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도 이어갔습니다.

[알렉스 킴 / LSK바이오파마 대표이사 : "우린 내년 초 신약허가신청을 예상하고 있고 FDA가 승인을 하는데까지 신약허가신청일로부터 6에서 10개월 정도 걸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린 FDA로부터 승인을 받는 즉시 (리보세라닙의) 상용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리보세라닙은 5개 암종에 대한 새로운 항암제입니다.

에이치엘비는 리보세라닙 상용화에 성공하면 최대 3조 3천억 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 차례 풍파를 겪었던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의 성공을 통해 비상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빡쎈뉴스 서청석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