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아시아자산운용-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AI 기반 자산운용 혁신 '맞손'
파인아시아자산운용-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AI 기반 자산운용 혁신 '맞손'
  • 장민선 기자
  • 승인 2019.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AI 활용한 신규 자산운용상품 기획 및 개발 공동 추진

[팍스경제TV 장민선 기자]

파인아시아자산운용(대표 이수형/이하 파인아시아)과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대표 김형식/이하 크래프트)가 AI(인공지능) 기반 자산운용 혁신을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합니다.

파인아시아는 서울 여의도 파인아시아 본사에서 이수형 파인아시아 대표이사와 김형식 크래프트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AI 기반 자산운용 혁신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 AI를 활용한 자산운용상품 기획 ▲ 로보어드바이저 솔루션을 이용한 신규상품(펀드) 개발 ▲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 확장 및 사업기획 발굴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최근 AI 활용이 점차 가속화되고 있는 금융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나가기로 합의했습니다.

크래프트는 올해 창업 3년차를 맞이한 금융 스타트업으로 지난 5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상장지수펀드(ETF) 2종을 국내 최초로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시키며 국내외 금융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수형 파인아시아 대표이사는 "인공지능과 로보어드바이저 등 신기술을 접목한 금융상품이 빠르게 증가하고, 로보어드바이저의 펀드 직접 운용이 가시화되는 등 금융 시장도 혁신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해당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크래프트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윤용 효율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신규 상품 및 서비스 개발로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