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인터넷면세점, '신라페이' 론칭..."자체 전용페이로 단골 고객 확보"
신라인터넷면세점, '신라페이' 론칭..."자체 전용페이로 단골 고객 확보"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9.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신라페이’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신라페이 전용 혜택을 강화해 단골 고객들이 더 많은 이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입니다.

모바일 쇼핑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스마일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SSG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꾸준히 추가해 결제 편의성을 높여왔습니다.

신라페이는 신라인터넷면세점과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와 손잡고 만든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무통장입금도 가능합니다.

스마일페이 회원 1450만명을 신라페이 이용자로 빠르게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고려해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이베이코리아와의 협업을 택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G9’에서 스마일페이를 이용해왔던 회원은 신라페이 이용약관에 동의하면 별도 가입 과정 없이 기존 비밀번호 그대로 신라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라페이를 도입하면서 ‘결제수단선택’ 메뉴 화면도 ‘신라페이’와 ‘다른 결제수단’(신용카드, SSG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으로 이원화해 보기 쉬운 디자인으로 변경했습니다. 기존에는 모든 결제수단이 한 화면에 노출됐었습니다.

신라페이는 신라인터넷면세점 결제수단 중 가장 혜택이 큽니다.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0.5%의 ‘라라캐시’가 적립됩니다. 라라캐시는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신라페이에 카드를 연결하고 카드 간편결제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0.2%는 라라캐시로 적립되고 추가로 스마일캐시로도 결제 금액의 0.5%가 적립됩니다. 라라캐시와 스마일캐시 모두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할인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8%의 청구 할인과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상시 진행합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페이 도입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신라페이 전용 혜택을 꾸준히 늘려 신라페이가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차별점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