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리를 찾은 아이들과 함께 ‘홈커밍데이’ 개최
KT, 소리를 찾은 아이들과 함께 ‘홈커밍데이’ 개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9.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KT)
(사진=KT)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KT는 연세의료원과 함께 ‘귀의 날’을 맞아 ‘KT 소리찾기 홈커밍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KT 소리찾기 홈커밍데이는 지난 6일 저녁 연세대동문회관에서 소리찾기를 통해 그 동안 소리를 선물 받은 이들과 그 가족들을 초청해 진행됐습니다. 

2003년부터 17년째 이어져 온 ‘KT 소리찾기’는 청각장애 아이들에게 소리를 찾아 주는 KT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입니다. 

홈커밍데이에는 황창규 KT 회장, 윤도흠 연세의료원장, 박홍준 서울시의사회장, 채성원 대한이과학회장, 그리고 봅슬레이 올림픽 메달리스트 김동현 선수 등 소리찾기를 통해 소리를 선물 받은 이들과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17년 소리찾기 활동의 역사와 의미를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진행됐습니다. 인공와우 수술 후 KT꿈품교실에서 받은 미술 수업을 통해 생활미술학과로 진학해 꿈을 이루게 된 장수빈씨(여, 21세)의 감동스토리 발표가 이뤄졌습니다.

이어 수술과 재활을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올림픽에서 메달리스트가 된 김동현 선수의 희망 메시지 강연, 청각장애학생들로 구성된 클라리넷 연주팀 ‘사랑의 달팽이’의 축하 공연과 KT꿈품교실 참여 학생들의 미술작품 전시전과 합창 발표 등으로 KT 소리찾기 17년의 의미를 전했습니다. 

KT는 2003년부터 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청각장애 아동,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아름다운 소리를 찾아주기 위해 초창기 소리이비인후과(원장 박홍준)와 협력했다는 설명입니다.

연세의료원과는 2010년부터 소리찾기 사업 협약을 맺고, 인공와우 수술 외 인공중이, 뇌간이식 등 선구적 수술을 지원했습니다. 2012년 KT-세브란스 꿈품교실을 개소해 청각 재활훈련이 중요한 난청 아이들에게 국내 최초로 소그룹 청각∙언어 재활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캄보디아 청각장애아동들에게도 소리를 선물하기 위해 2018년 캄보디아 최초로 인공와우 수술을 하고, 2019년 캄보디아 국립의료원 프리엉동 병원에 KT꿈품교실 2호점도 개소하여 재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