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트리비앤티, 뇌종양 치료신약 노화 신경염증 치료효과 확인'
지트리비앤티, 뇌종양 치료신약 노화 신경염증 치료효과 확인'
  • 박경현 기자
  • 승인 2019.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트리비앤티의 교모세포종 치료제 OKN-007,노화에 의한 신경염증 치료효과 확인
임상3상 시험인 ARISE-3 100명의 환자 등록 완료, 일정 및 계획에 따라 순항
지트리비앤티, 뇌종양 치료신약 노화 신경염증 치료효과 확인'

 

[팍스경제TV 박경현 기자] 

지트리비앤티(대표 양원석)는 미국에서 임상1b상을 진행중인 뇌종양(교모세포종) 치료신약 OKN-007이 9월 2일 발간된 노화전문 저널 ‘GeroScience’ 최근호에서 노화에 의한 신경염증 치료효과가 발표됐다고 9일 밝혔습니다.

‘GeroScience’는 미국 노화협회(American Aging Association)의 공식 과학저널로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생물의학 응용분야에 중점을 두고 노화 과정을 늦춰 건강한 인간의 수명을 연장하고 일반적으로 손실 된 기능을 보존하고 복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GeroScience’의 주요 내용을 발표한 미국 오클라호마 의학연구 재단(Oklahoma Medical Research Foundation)의 Rheal Towner 박사는 지트리비앤티의 교모세포종 치료제 개발시 동물스터디를 주도한 연구자로 이번 지방당류 유도 신경염증 렛 모델 연구를 통해 OKN-007이 장기적 신경염증으로 인한 노화 및 인지장애, 혈관/뇌 장벽(BBB) 기능장애 등이 개선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지트리비앤티의 교모세포종 치료신약 OKN-007은 암 발생의 원인으로 알려진 활성산소종(Reactive oxygen species)을 제거하고 신경을 보호해 교모세포종의 괴사 및 종양세포 증식을 감소시켜주며, 종양세포 성장과 관련된 주변 환경에 결정적 영향을 주는 새로운 치료기전의 신약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OKN-007이 노화 관련 신경염증에 대한 항염증 효과가 있다는 이번 연구결과에 따라 향후 노화 관련 치료제로의 적응증 확대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지트리비앤티는 미국 내 100% 자회사인 오블라토(Oblato)를 통해 뇌종양의 일종인 교모세포종(Glioblastoma) 치료제 OKN-007의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모세포종 치료제 OKN-007의 임상진행은 교모세포종 재발환자 대상은 물론 처음 뇌종양 진단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도 별도의 임상을 미국 오클라호마 대학병원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임상은 교모세포종 치료 후 재발된 환자를 대상으로 표준치료제인 테모달(Temodar)과의 병용투약과 OKN-007의 단독투약을 동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모세포종은 뇌종양 중 가장 악성인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술로 최대한 종양을 제거하고 방사선 치료와 항암화학요법을 병행하여 치료하지만 그 예후가 다른 종양에 비해 상당히 좋지 않아 단기간 내 사망하게 됩니다.

글로벌데이터에 따르면 전세계 교모세포종 시장 규모는 연평균 17.4% 성장하여 2024년에는 약 3조 7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