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해커톤' 열어
NH농협은행,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해커톤' 열어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9.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범농협 사업과 연계한 디지털 융·복합 서비스 발굴
30개 팀이 기업·일반부문으로 참가하여 열띤 경쟁 펼쳐
수상자에게 스타트업 육성지원 기회 및 신입 공채 지원시 서류면제 혜택 제공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해커톤' 수상자들 [사진=NH농협은행]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해커톤'을 성황리에 마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여기서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연관 작업군의 사람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작업하여 결과물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종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30개 팀이 ‘기업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뉘어 참가했습니다. 범농협 사업과 연계한 융·복합 서비스 발굴이라는 주제로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의 디지털 기술 기반의 참신한 서비스들을 선보였습니다.

‘기업부문’ 최우수상은 클라우드 활용 디지털 보험계약 서비스의 KISMI팀이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모바일 연동 농작물재해보험 증빙 서비스의 ‘블루블랩’팀이, 장려상은 GPS기반 근태관리 서비스의 ‘피플러스’팀, 예비 귀농.귀촌인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의 ‘널앤서’팀, 맞춤형 인슈어테크 서비스 서비스의 ‘Privacy Wizard’팀이 각각 수상했습니다.

일반부문에서는 Scoop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우수상은 바른말팀과 최식주의자팀, 장려상은 디자인샐러드팀, 심폐소생술팀, 유니팡팀, 파머스페이팀, MadScientists팀, 소와 아이들팀, 플레이 핀테크팀이 차지했습니다. 

한편, 총 상금 2천만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15개 팀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고, 수상자에게 NH디지털혁신캠퍼스 입주 및 육성지원 프로그램 제공 또는 NH농협은행 신규직원 공채 지원시 서류심사 면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대훈 은행장은 “지난 4월 NH디지털혁신캠퍼스 출범이후 다양한 디지털 융·복합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지원해오고 있다”며 “혁신 기술을 갖춘 스타트업들과 협력하여 농협은행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원동력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